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by !!!!!!!!!!!1! 2021. 12. 8.
반응형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에게 사랑받는 고구마 효능 부작용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맛도 좋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으며 특히 요즘까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시기에는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즐겨먹습니다. 오늘은 고구마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효능 1. 면역력 강화

고구마 효능 첫 번째는 면역력 강화입니다. 면역력 강화에는 신체를 늙지않게 해주는 항산화에 좋은 음식이 좋은데 고구마 역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2. 항암 효과

고구마 효능 두 번째는 항암효과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고구마도 좋지만 고구마 뿌리와 줄기에는 항암효과가 있어 발암물질 흡수를 막아 줄 수 있으며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는 이러한 발암물진의 흡수를 막아 각종 암세포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3. 장 건강 관리

고구마 효능 세 번째는 장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장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섬유질 섭취가 중요한데 고구마에는 섬유질 뿐만 아니라 세라핀을 함유하고 있어 배변을 원활히 할 뿐만 아니라 장의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고구마 껍질에 이러한 성분이 더욱 풍부한 편이어서 껍질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효능 4. 혈당 관리

고구마 효능 네 번째는 혈당 관리입니다. 고구마는 GI지수, 즉 당지수가 높지 않은 편이어 혈당을 서서히 높여 혈당을 관리를 할 수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흔히 감자에 비해 단맛이 강해 고구마 또한 당지수가 높다는 오해를 받지만 실제는 당뇨에는 감자보다 고구마를 먹는 편이 더 좋습니다.

고구마 효능 5. 고혈압 예방

고구마 효능 다섯 번째는 고혈압 예방입니다. 고구마에는 각종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체내에 쌓인 안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있으며 이를 통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어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6. 다이어트

고구마 효능 여섯 번째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 고구마는 흔히 운동을 할 때 식단관리를 위해 많이 섭취하는데 칼로리 자체가 낮은 것은 아니지만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식단관리시 탄수화물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7. 시력개선

고구마 효능 일곱 번째는 시력개선입니다. 시력개선에는 비타민 A, C가 중요한데 고구마에는 이러한 성분이 풍부하며 항산화를 돕는 베타카로틴 역시 야맹증 개선을 돕고 체내 섭취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8 피부미용 개선

고구마 효능 여섯번째는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 및 세포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 꾸준히 고구마를 섭취하면 피부 탄력을 윤기있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부작용

다만, 혈당관리에 좋다라는 인식에는 다소 조심할 필요는 있는데 고구마 자체는 당도가 높지 않으나 우리가 먹기 위해 찌거나 굽게 되면 당도가 덩달아 높아져 당뇨가 있다면 과다 섭취는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홍시 효능 10가지

홍시 효능 10가지 홍시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맛이 달콤한 맛인것처럼 홍시는 각종 비타민은 물론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대표적 영양간식으로 예로부터 먹을 것기 귀한 시

dlsvhm.nantistory.com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연말에 건강검진을 몰아서하다보니 최근에 고지혈증, 고혈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건강을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에

dlsvhm.n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