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단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by !!!!!!!!!!!1! 2021. 12. 8.
반응형

단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과일계의 종합영양제"라고 불릴 정도 단감은 건강에 이로운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 그중 특히 비타민C 함량이 높아 환절기는 물론 요즘 같이 날씨가 추운 계절에 먹는다면 면역력 증강은 물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감 효능 1. 면역력 향상

단감 효능 첫 번째는 면역력 향상입니다. 단감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피로 회복을 도울 뿐만 아니라 각종 세균으로부터 우리 체내를 보호할 수 있어 면역체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나아가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단감 효능 2. 혈관 건강 관리

단감 효능 두 번째는 혈관 건강 관리입니다. 단감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돕는데 이를 통해 혈관 건강을 유지하며 고혈압 등 여러 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감 효능 3. 동맥경화 방지

단감 효능 세 번째는 동맥경화 방지입니다. 단감에는 콜레스테롤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하며 체외로 배출을 돕는 펙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를 통해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감 효능 4. 피부 건강

단감 효능 네 번째는 피부 건강 관리입니다. 피부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착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비타민C 섭취가 중요한데 단감에는 이러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착색을 방지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단감 효능 5. 숙취해소

단감 효능 다섯 번째는 숙취해소입니다. 숙취 해소를 위해서는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단감에 다량으로 함유한 탄닌 성분은 이 아세트알데히드와 결합하여 혈중 알코올 농도 상승을 억제해 숙취 해소하는 도움을 줍니다.

단감 효능 6. 변비 개선

단감 효능 여섯 번째는 변비 개선입니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장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장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감을 섭취하면 장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단감 효능 7. 다이어트

단감 효능 일곱 번째는 다이어트입니다. 단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배출에 효과가 있어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단감은 100그람당 44칼로리로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단감 효능 8. 눈 건강 관리

단감 효능 여덟 번째는 눈 건강 관리입니다. 단감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의 세포가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며 눈의 피로 해소시켜주며 시력 저하를 예방할 뿐만아니라 눈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단감 효능 9. 스트레스 해소

단감 효능 아홉 번째는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단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부신피질 호르몬 합성에 관여하고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에너지를 제공하고, 혈장 내에서 여러 혈액세포의 농도를 조절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단감 효능 10. 에너지 대사 관리

단감 효능 열 번째는 에너지 대사 관리입니다. 단감에는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에너지 대사 높이는 효과가 있어 생명연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감 부작용

비록 이렇게 좋은 단감이지만 단감에는 탄닌 성분이 좋은 역할도 하지만 체내 수분을 많이 흡수할 수 있어 과다 섭취시 장 운동을 지연시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며 위산분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적정 양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에게 사랑받는 고구마 효능 부작용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맛도 좋지만 탄수화물,

dlsvhm.nantistory.com

 

홍시 효능 10가지

홍시 효능 10가지 홍시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맛이 달콤한 맛인것처럼 홍시는 각종 비타민은 물론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대표적 영양간식으로 예로부터 먹을 것기 귀한 시

dlsvhm.n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