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삶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조별순위 및 향후 일정 알아보기

by !!!!!!!!!!!1! 2021. 12. 6.
반응형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조별순위 및 향후 일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지난 대한민국과 이라크의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경기에서 한국이 이라크에 3:0으로 이기며 월드컵 본선행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자세한 경기결과 및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조별순위 및 향후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대한민국vs이라크 경기결과

최종예선 6차전 이라크를 맞이하여 전반 32분 이재성 선취골과 후반 손흥민과 정우영의 연속골로 2012년 6월 이후 중동 원정에서 첫 승리와 월드컵 예선에서 원정승을 상당히 오랜만에 이겼다고 합니다.

한때 안좋은 경기력으로 조금 욕을 먹었던 벤투감독이지만 이제 어느 정도 전술이 안정되어 4-2-3-1로 나섰는데 조규성을 원톱으로 아래에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 등 해외파리거가 공격을 지원하여 속시원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A매치 통산 30번째 골을 기록하였으며 우리가 속한 A조에서는 이란도 승리하면 이란과 대한민국은 사실상 본선에 가까워졌다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플레이오프를 노리는 3위 싸움은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 레바논은 UAE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순위바꿈을 하였으며 A조의 3위 싸움도 볼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B조 경기결과

일본이 속해 관심을 끄는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B조는 중국이 우레이의 골로 호주와 무승부를 벌여준 덕분에 오만에게 1:0으로 신승한 일본이 2위로 치고 나가 월드컵 직행을 향한 행보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1위 사우디아라비아는 베트남을 1:0으로 이기며 1위 굳히기에 나섰기 때문에 사실상 2위 싸움은 일본과 호주의 싸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조별 순위

A조 순위

B조 순위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향후 일정

A조 남은경기일정

 

내년 1월에 펼쳐지는 경기에서 이란이 이라크를 잡고 한국이 레바논을 잡으면 월드컵 진출을 확정할 수 있으며 A조는 3위 싸움이 더욱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B조 남은경기일정

 

B조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독주 속에 호주와 일본의 싸움인데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일본이 모두 맞물려 있는 상태기 때문에 경기결과에 따라 순위가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의 경기력이 신통치 않던데 최근 경기는 모두 이기고 있다는 점과 호주도 썩 경기력이 좋지 않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향후 각조 3위간 벌어지는 플레이오프는 3위끼리 대결이후 남미권과의 플레이오프까지 통과해야 한다는 점에서 가시밭길이 펼쳐질 것으로 보여 A조보다는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일본 3개국끼리의 맞대결 결과가 주목되고 이 세 나라 중 한개 국가는 아마 이번 월드컵 본선에서 보기 어렵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이상으로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조별순위 및 향후 일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