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by !!!!!!!!!!!1! 2021. 12. 6.
반응형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연말에 건강검진을 몰아서하다보니 최근에 고지혈증, 고혈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건강을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에 대비가 잘 되어있지만 현대인들에게 이러한 혈관질환은 크게 대단한 질병은 아니지만 상당히 위험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심해져야만 약물치료를 통해 혈압을 관리하려고 하지만 그 전에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혈압 관리를 하고 중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혈압 낮추는 법

 

혈압 낮추는 법 1. 운동을 규칙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 첫 번째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운동은 기본인데 이를 통해 가볍게 그리고 규칙적으로만 운동을 해준다해도 심장이 원활하게 혈액을 공급해 줄 수 있어 혈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혈압 낮추는 법 2. 나트륨과 전쟁

혈압 낮추는 법 두 번째는 나트륨과 전쟁입니다. 아무래도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하루 권장량 이상의 나트륨을 섭취할 수밖에 없는데 그만큼 맵고 짠 음식은 우리 혈압을 위협한디ㅏ.

혈압 낮추는 법 3. 금주

혈압 낮추는 법 세 번째는 금주입니다. 술은 일부 유용한 점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질병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혈압관리의 주적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지금 당장 금주하는 생활습관을 갖는다면 어느 정도 혈압이 낮게 안정적으로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혈압 낮추는 법 4. 금연

혈압 낮추는 법 네 번째는 금연입니다. 금주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금연입니다. 흡연자라면 금연을 결심한다는 것 자체가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금주하는 것처럼 금연을 한다면 건강한 신체변화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끊어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혈압 낮추는 법 5. 비만 및 과체중 관리

혈압 낮추는 법 다섯 번째는 비만 및 과체중 관리입니다. 만성 질환으로 분류되는 비만과 과체중 관리는 고혈압도 문제지만 다른 질병과의 합병증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체중시 혈관이 수축되어 뇌졸중까지 일으킬 수 있어 정상체중관리를 통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혈압 낮추는 법 6.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혈압 낮추는 법 여섯 번째는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주요 에너지원이지만 밀가루 등으로 만든 음식 속 탄수화물은 몸속 당으로 빠르게 흡수 되어 혈압에는 악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통해 에너지원을 찾는 것도 필요합니다.

혈압 낮추는 법 7. 카페인 섭취량 줄이기

혈압 낮추는 법 일곱 번째는 카페인 섭취량 줄이기입니다. 어느 정도 카페인은 각성효과를 통해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주지만 다량으로 섭취는 혈압을 높이게 되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혈압 낮추는 법 8. 다크 초콜릿

혈압 낮추는 법 여덟 번째는 다크 초콜릿입니다. 일반 초콜릿이 아닌 다크 초콜릿 속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어쩔 수 없이 간식이 필요한 경우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혈압 낮추는 법 9. 칼륨 섭취

혈압 낮추는 법 아홉 번째는 칼륨 섭취입니다. 칼륨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들 특히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인데 이는 혈관이 받는 압력을 줄여 줄 수 있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 ★

아보카도, 감자, 고구마, 우유, 토마토, 연어, 참치, 견과류, 오렌지, 바나나, 멜론, 각종 콩 등

혈압 낮추는 법 10. 가벼운 명상

혈압 낮추는 법 열 번 째는 가벼운 명상입니다. 직접적으로 혈압을 관리하는 것은 아니나 명상을 통해 우리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혈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생활 습관을 통하여 혈압 낮추는 법 요약 ★

 

(운동, 나트륨, 금주 및 금연, 칼륨, 체중조절, 정제된 탄수화물, 카페인, 다크 초콜릿, 명상)

 

10가지 혈압을 낮추는 법을 알아보았는데 역시 건강관리에는 왕도가 없는 듯 합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이러한 생활 수칙을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지켜나간다면 혈압조절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