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홍시 효능 10가지

by !!!!!!!!!!!1! 2021. 12. 7.
반응형

홍시 효능 10가지 

홍시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맛이 달콤한 맛인것처럼 홍시는 각종 비타민은 물론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대표적 영양간식으로 예로부터 먹을 것기 귀한 시절에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현대에서도 여러 효능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간식입니다.

홍시는 떫은 땡감을 자연 그대로 며칠 간 햇볕에 노출시키거나 인위적 방법으로 떫은 맛은 제거하고 감을 말랑말랑하게 만든 감을 의미하는데 연감 또는 연시라고 불리는데 이 이름은 색깔 때문에 감이 보다 붉어져 홍시라, 연시는 형태로 인해 물렁물렁한 부드러워진 점을 강조한 이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사랑 받는 간식인 홍시 효능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 효능 혈관 질환 예방

홍시의 타닌 성분은 우리 몸에 여러가지 좋은 기능을 합니다.탄닌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뿐만아니라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과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여 혈액순환 쟁에 도움을 줍니다.

홍시 효능 숙취 해소

우리 전통 의학서인 동의보감에는 홍시는 숙취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갈증을 없애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이는 실제 홍시에 타닌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알코올 체내 흡수를 막을 뿐만 아니라 위장 속 열독을 제거하거나 갈증을 해소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홍시 효능 노화 방지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 제거가 중요한데 이를 제거하는데는 베타카로틴, 디오스프린 등 항산화 물질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이 홍시에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홍시 효능 장건강 개선

홍시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몸 속 배출에 도움을 준 뿐만아니라 장 환경 개선 및 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변을 단단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설사 증상을 멎게 하는 데에 효과적이어 설사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홍시 효능 항암 효과

암을 유발하는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역시 신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가 상당 부분 영향을 끼치는 바 베타카로틴 등 뛰어난 항산화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홍시는 암 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홍시에 다량으로 포함된 베룰린산 역시 항종양 효과에 입증이 된 성분으로 암세포 전이 및 확장을 막아주는 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홍시 효능 면역력 증진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와 추운 겨울에는 신체 활동이 둔화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홍시에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비타민A, C, 베타카로틴 등 신체 저항력을 높이고 아울러 호흡기 관련 질병의 저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홍시 효능 피로회복

홍시에 들어있는 당질과 각종 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젖산의 분비를 막아주어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좋습니다.

 

홍시 효능 안구 건강 개선

홍시 효능 여덟 번째는 안구 건강 개선입니다. 홍시에는 망막을 보호해주는 비타민A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눈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며 홍시에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 기능 개선은 물론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홍시 효능  감기 예방

홍시 효능 아홉 번째는 감기 예방입니다. 홍시는 겨울철 먹기 좋은 간식으로 면역력 향상에 좋은 식품으로 언급한 바 있는데 이러한 면역력 향상은 감기 뿐만 아니라 사실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신체를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홍시 효능 피부 미용 개선

홍시 효능 열 번째는 피부 미용 개선입니다. 홍시에 포함된 영양소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성분은 역시 비타민C로 비타민C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사과의 10배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러한 비타민C는 피부 착색을 유발하는 멜라닌 색소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 예방에도 탁월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그리고 탄력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홍시 부작용 및 주의사항

다만 이러한 홍시라도 다량으로 복용시 주의를 요구하는데 타닌 성분은 설사를 멈추는데 효과적이지만 다량으로 먹으면 오히려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연말에 건강검진을 몰아서하다보니 최근에 고지혈증, 고혈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건강을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에

dlsvhm.n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