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삶

한국 이란 국가대표 축구 중계방송 일정 정보 알아보기

by !!!!!!!!!!!1! 2022. 3. 22.
반응형

한국 이란 국가대표 축구 중계방송 일정 정보 알아보기

우리나라 국가대표 축구팀은 지난 레바논과 시리아 전에서 연승을 거둔 덕분에 이번 월드컵에서도 본선 진출을 확정해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았습니다. 사실 이 정도 기록을 전 세계적으로 찾아봐도 흔한 기록은 아니지만 팬들의 수준도 많이 올라간터라 이제 우리의 시선은 본선 진출이 아닌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데로 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추첨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칠 이란전 중계방송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추첨 방식

월드컵 본선을 앞두고 조추첨하는 방식은 FIFA에서 발표하는 축구 랭킹을 기준으로 포트1에서부터 포트4로 나뉘어집니다. 각 포트에 속한 팀간 대륙별을 고려하여 본선 조를 편성하기 때문에 순서대로 구분되는 포트1에서부터 포트4까지 어느 위치에 위치하는지에 따라 본선 성적이 달려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포트3 혹은 포트4

32개국이 본선에 참여하는 월드컵의 특성상 우리보다 피파랭킹이 높은 국가들을 만나는 것은 필연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순위도 무시할 정도는 아닌 것이 지난 2월 발표기준 피파랭킹은 29위로 10년만에 20위권으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순위를 올린다면 본선 진출국 중 24번째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포트3으로 배정될 확률도 아주 없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숙적 이란과 본선을 앞둔 경쟁

따라서 이번 A매치에서는 이란과 UAE와 경기를 하게 되고 이 경기 결과가 본선 조추첨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란은 우리보다 피파랭킹이 더 높은 21위에 위치하고 있고, UAE는 피파랭킹이 69위에 위치하고 있어 피파랭킹을 조추첨을 앞두고 더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란전의 승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본선진출을 연속으로 하면서도 지난 4번의 최종예선에서 이란과의 경기에서 승리가 없다는 것은 이번 경기가 홈경기로 치러진다고 하더라도 힘든 경기가 될 것은 너무도 분명해 보입니다. 이란 역시 포트3을 위해 전력으로 싸울 것이 분명하지만 코로나19 이후 텅 비었던 경기장을 이번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가득채울 것으로 보여 보이지 않는 힘을 우리 팀 선수들에게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대표 축구 중계방송(이란전)일정 정보 정보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더해진 이번 이란과의 경기는 324일 목요일 20시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축구 중계는 tvN과 쿠팡플레이, TVING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명단

이번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규성(김천), 황의조(보르도), 권창훈(김천), 김진규(부산), 나상호(서울), 백승호(전북), 손흥민(토트넘), 송민규(전북),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알사드),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 황희찬(울버햄튼), 권경원(감바오사카), 김민재(페네르바채), 김영원(울산), 김진수(전북), 김태환(울산), 박민규(수원FC), 박지수(김천), 윤종규(서울), 이재익(서울이랜드), 김동준(제주), 김승규(가시와), 송범근(전북), 조현우(울산) 등 선전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