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유한 삶

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상장 소식 알아보기

by !!!!!!!!!!!1! 2021. 12. 9.
반응형

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상장 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며칠 전 요즘 가장 핫한 섹터 중 하나인 전기차 배터리 분야입니다. 그 중 우리나라에 상장예정인 전기차 배터리 부문 세계 2위 기업 엘지에너지솔루션 기업공개(IPO)소식이 전해져 다소 심심한 12월 주식시장에 관심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엘지에너시솔루션은 전기차에 탑재되는 리튬이온배터리 뿐 아니라 에너지저장장치용 리튬이온전지, 소형 어플리케이션용 리튬이온전지 등을 주요 생산품으로 하는데 아직 낯선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주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평가 시총 112조원?

엘지에너지솔루션은 기업공개를 위한 기업가치 산정을 중국 CATL, 삼성SDI를 선정하여 기업가치 대비 즉, 회사 전체 기업가치가 영업활동을 통해 얻응 이익의 몇 배를 나타내는 세전영업이익(EV/EBITDA)를 적용하여 평가하였는데 이를 통해 산출한 적정 시가총액은 112조2천63억이며 이는 SK하이닉스 87조, 네이버 65조를 앞지르는 규모로 주당 평가액 47만9천514원으로 산출하고 할인율을 적용하여 희망공모가액은 25만7천원에서 30만원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청약일정

- 내년 1 18~19일 일반공모KB·대신 등 7곳에서 청약 가능

엘지에너지솔루션은 내년 1월 18~19일 이틀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를 진행하며 우리 같은 개인투자자인 경우 국내 증권사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등 7곳을 통해 공모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배정물량을 살펴보면 공동대표주관사인 KB증권이 22%로 가장 많습니다. 공동주관사인 대신증권과 신한금투의 물량 비중이 각각 11%이고, 인수회사인 미래에셋·신영·하이증권·하나금투는 각각 1.0%의 물량을 배정받아 상대적으로 배정물량이 높은 곳으로 청약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중복청약은 안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공모가는 1월 3일~12일로 예상된 수요예측을 통하여 1월 14일 확정예정입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전망

'친환경' 흐름을 탄 전기차는 이제 더 이상 유망주가 아닌 핵심시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 국이 환경규제에 동참하고 친환경 차량에 대해 혜택을 부여함과 동시에 전기차 시장은 기술 개발을 통한 성능 개선, 충전 인프라 확충은 예상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국내의 경우 오는 2035년까지 서울지역의 내연기관차 신차 등록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고, 유럽 주요국가와 미국의 경우 2030년에서 2040년까지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의 핵심인 리튬이온전지 시장도 고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성장가능성이 높은 이 시장은 치열한 경쟁 또한 예상되지만 엘지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은 21.2%로 중국 CATL의 뒤를 바짝 쫓고 있으며 뒤로는 파나소닉(13.2%), BYD(8.5%), SK온(5.8%), 삼성SDI(4.6%) 등 상위 6개사가 시장의 8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공모를 통한 자금조달로 국내 및 해외 거점 생산능력 확충을 통하여 시장 확장에 대응하여 무한 경쟁에 대비할 것으로 보여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기대가 많이 되는 종목입니다.

 

이상으로 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상장 소식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