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삶

네이버 바로가기

by !!!!!!!!!!!1! 2021. 12. 20.
반응형

네이버 바로가기

전 세계적으로 가장 검색 사이트로 많이 사용하는 곳은 구글로 영미문화권인 북미, 유럽, 남미 등에서는 대부분 구글을 사용하며 중국은 중국내 사이트, 일본은 일본내 사이트를 이용하는 만큼 우리나라도 우리나라 사이트인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점유율을 70%에 가까이 점유하는 만큼 남여별, 연령별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어 그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방법

검색창 이용하기

네이버 바로가기를 통하여 이동을 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기 때문에 브라우저(크롬, 익스플로러, 웨일) 등을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네이버를 바로 가기 위해서는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줌, 다음 검색창에 네이버를 검색하시면 네이버 사이트가 가장 먼저 상단에 노출되니 클릭하셔서 네이버 바로가기를 이용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 설정

그 다음으로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네이버 사이트가 뜨게 됩니다. 보통 PC에서 바탕하면에 아이콘으로 생성을 해두시면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도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한 후에 새로만들기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항목 위치 입력에 네이버 바로가기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 이 경우 아이콘을 기반으로 원하는 곳에 빠른 접근이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항목 위치에 모바일 네이버의 주소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 외에 카페, 블로그, 메일 등으로 가는 네이버의 서브 바로가기로 넣어도 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북마크 추가

네이버 바로가기 세번째 방법으로 북마크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주소창 아래에 흰색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페이지 추가라는 메뉴에 보이는데 여기를 눌러 저장을 눌러주시면 흰 빈 공간에 네이버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는 크롬을 실행시킨 후에 상단 네이버 북마크 버튼을 눌러 네이버 북마크 버튼을 눌러 네이버 바로가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시작페이지 추가 - 크롬

크롬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로 기본 시작페이지가 구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구글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지만 그래도 한국에선 아직 네이버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의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다음 시작 그룹의 특정 페이지 또는 집합 열기를 이동하여 페이지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팝업창에서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네이버가 시작페이지로 설정되어서 네이버 바로가기가 완료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시작페이지 추가 -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사용자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바로가기를 하기 위해서는 크롬보다 훨씬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별표 모양을 클릭해주시면 즐겨찾기 추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즐겨찾기 혹은 북마크라는 기능입니다. 이제 별 모양을 눌러 즐겨찾기 목록에 네이버가 추가되고 네이버 바로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여부 알아보기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여부 알아보기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여부 알아보기 올해 유난히 국경일이나 휴일 들이 토요일, 혹은 일요일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자 한 목소리로 우리도 대체휴일을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고 국회

dlsvhm.nantistory.com

수도권 코로나 거리두기 강화 알아보기(12/18)

 

수도권 코로나 거리두기 강화 알아보기(12/18)

수도권 코로나 거리두기 강화 알아보기(12/18)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률이 90%에 가까움에도 연일 확진자는 최고치를 달성하고 있어 정부에서는 급하게 코로나 거리두기를 강화하겠다

dlsvhm.nantistory.com

 

반응형

댓글